코로나 이후 전 세계적인 금리인상 이후 자동차 렌트와 리스 대여료도 같이 인상되었습니다.
그러던 23년초, svb은행 파산, 스위스크레디트 은행의 합병 여파로 금리인상이 주춤하는 이 시기, 대출금리가 인하된 이 시기가 렌트, 리스를 하기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렌트와 리스 비교사이트에서 견적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렌트와 리스를 저렴하게 하기 위한 꿀팁을 공개합니다.
첫 번째, 렌터카회사나 캐피탈사로 직접 연락해서 견적을 문의한다.
요새 각종 비교사이트들이 많이 생겨서 편리하게 대신해 주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대행업무를 한다는 건 중간에 유통업자가 하나 더 끼게 되는 법입니다.
당연히 직접 연락해서 견적을 받는 것보다는 수수료 명분으로 챙겨가기 때문에 견적이 비싸질 수 밖에 없습니다. 캐피탈사 12년 차 친구에게 들은 얘기이니 신빙성이 매우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렌터카를 친구에게 바로 견적문의해서 가장 저렴한 견적을 받아서 렌터카를 이용해 왔습니다. 제 친구가 저에게 알려준 꿀팁입니다. 혹시라도 시중 가장 저렴한 견적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2년차 제친구가 메일내용에 차종, 계약기간, 연약정주행거리를 기입해서 보내주시면 빠르게 회신드릴겁니다.
만약 전화 상담받고 싶다면 연락처만 기재해주셔도 빠르게 연락드릴겁니다.
두번째, 중고차 매매가가 높은 차종을 렌트한다.
각 회사마다 차량에 대한 잔존가치를 다르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어느 회사는 GV80이 저렴하고 어느 회사는 그랜저가 가장 저렴하고 모든 회사들이 높게 평가하는 차종이 각각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중고차로 인기가 많은 차종들은 대체적으로 렌터카 대여료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면, GV80, GV70, 그랜저, K5, 쏘렌토, 카니발 등입니다. 이 차량들은 그래도 중고차 인기가 높기 때문에 잔존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그만큼 대여료에서 다른 차종들보다 메리트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내가 렌트하고 싶은 차량이 웬만하면 괜찮은 중고차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차종이면 더욱 렌트를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차량 만기 시 차량의 매각가치를 확인하고 인수가와 비교한 뒤 인수 또는 반납을 결정한다.
많은 분들이 렌터카 계약 만기 시에 주행거리를 많이 타지 않았음에도 그냥 반납해 버리는 사례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렌터카사들의 이익이 극대화될 뿐입니다. 요새는 헤이딜러라는 중고차 공매어플이 잘되어 있어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내 차의 시세를 알 수가 있고 주행거리가 적고 인기 있는 차종일수록 더욱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반납할 계획이었다면 차량을 헤이딜러로 승계해서 보내면 렌터카 만기 후 13월의 월급처럼 만기 후 연장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더 자세히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2월 기아 차 납기 안내 (0) | 2023.02.07 |
---|---|
2023년 2월 현대 차 납기 안내 (0) | 2023.02.07 |
댓글